본문 바로가기

인연소개

견학 후기

2018 겨울 아웃바운드 투어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연 작성일18-02-25 16:31 조회361회 댓글0건

본문

일시 : 2018년 2월 20일 

대상 : 현대청운고등학교 

홍보대사 : 김남훈, 김수빈, 김해교, 이시언 

소감 :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연세대학교 학생홍보대사 인연에서 두 번째 아웃바운드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울산에 있는 현대청운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26기 이승제 대사님이 이 곳의 8기 졸업생이기도 합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 부터 웅장한 기숙사 건물이 굉장히 인상적인 학교였습니다. 선생님들을 찾아뵙고 투어 장소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이제 수능을 9개월 정도 앞둔 예비 고3 친구들 90여명 정도의 친구들이 따뜻하게 맞이해주었습니다.

 

 가장 먼저 연세대학교의 역사에 대해서는 김남훈 대사님께서, 연세대학교의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 대해서는 김해교 대사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후 학과 소개는 김수빈 대사님, 연세의 축제문화에 대해서는 이승제 대사님께서 맡아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경청하는 자세와 뜨거운 반응으로 저희도 어깨가 절로 들썩이는 투어였습니다. 울산에서 진행되는 투어였기 때문에 실외 투어는 진행하지 못했고,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세대학교는 등록금이 비싸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연세대학교에서 중간에 해외에서 공부하고 싶은데 그런 커리큘럼들이 마련되어 있나요?", "연세대학교에 입학하려면 어느 정도 수능 성적을 받아야 하나요?", "고등학교 생활을 마치고 대학생이 되었을 때,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나요?" 등 다양한 질문들이 나오고, 저희가 친절하고 상세하고 답변해드렸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덧 열두시 반이 되었고, 학생들이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단체사진을 찍고 투어를 마무리했습니다.

 

 저희 홍보대사들도 학생들과 함께 점심 급식을 나눠먹으면서 더 가깝고 친밀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앉을 자리가 없어서 서서 투어를 들을 정도로 뜨거운 열정 보여주신 현대청운고등학교 학생분들! 여러분들 덕분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항상 오늘처럼 따뜻하게 빛나고 열정으로 가득하기를 저희 인연이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